1, 2금융권의 홈페이지를 보면 소득, 직장 정보없이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대출이 거절됩니다. 직장이 없거나 4대보험 미가입자는 무직자 신용대출 이 안됩니다. 하지만 직접 알아본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무직자대출 신청자격에 대한 착각
- 무직자대출 가능 상품 3가지
무직자대출 신청자격에 대한 착각
은행 홈페이자 또는 어플의 대출신청요건을 보면 소득이나 직장의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그러나 신청해보면 무직,무소득이라서 안된다고 하지요.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오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출해주지 않겠다는 의미이지요. 하지만 이런 상황에도 무직자대출을 해주는 상품이 3가지 있습니다.
무직자대출 가능 상품 3가지
1.휴대폰만 있으면 지금 당장 5백만원 입금해주는 상품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가 상향되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이로 인해 파생된 상품입니다. 소득이나 직업 상태를 묻지 않고 최대 5백만원을 당일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불법 사금융이 아닙니다. 무직자 신용대출이 거절됐을 때 조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2.신용카드 사용실적을 신용으로 5백만원 대출해주는 상품
현재 직장이 없거나 학생이거나 전업주부라 할지라도 최고 5백만원을 6%의 금리로 무직자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나 배우자가 발급받은 신용카드사에서 발급받은 본인 이름의 가족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최근 1년간 신용카드 사용액과 성실하게 결제대금을 납입한 실적으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무직자 신용대출처럼 거절의 우려가 없습니다.
3.휴폰대금만 연체안해도 3백만원 대출해주는 상품
국내 3대 통신사(SKT, KT, LG U+)에서 관리하는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신용도를 산출해 최대 3백만원을 1년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금융권 대출보다 승인율이 엄청 높습니다. 무직자 신용대출 필수서류인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 요구도 없습니다.
소득이나 직장에 관계없다는 대출요건과 달리 실제로는 무직자 대출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무소득이나 무직이어도 대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급전이 필요할 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